충남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는 10일부터 서천군의 일자리정보와 사회적 경제 소식을 바탕으로 구성된 ‘라디오서천, 1919’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디오서천, 1919’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인터넷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http://mediasp.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 ‘소풍+’를 통해 실시간으로 청취가 가능하다.
‘라디오서천, 1919’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민의 소리(군민 인터뷰) ▦서천군 지역정보소식 ▦서천군 일자리정보 ▦오늘의 사회적 경제 맛보기 ▦사회적 경제기업 대표 인터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일자리와 관련된 알찬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사연과 신청곡을 통해 방송에 함께하는 시청자들에게는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라디오서천, 1919」’ 지난해 5월 서천군일자리종합센터와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소풍+의 업무협약을 통해 제작·방송을 하게 됐고 전국 최초로 실시되는 지역 라디오 일자리방송의 시도다.
구흥완 지역순환경제센터장은 “방송을 통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자리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민의 구직활동 및 취업연계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천=박희윤기자 hypar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