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앱] 네이버 사전 & 번역기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스마트폰용 앱만 있는 게 아니다. 태블릿 PC시장이 확대되면서 아이패드 전용 앱들도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그들 중 괜찮은 녀석들만 골라 장점을 소개한다.


네이버의 모든 사전과 번역기 기능을 한꺼번에 모아서 사용할 수 있는 앱. 한자나 일본어 필기 입력이 가능해 음을 모르는 단어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음성인식에 기반을 둔 일본어 통역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32개 언어에 대한 어학사전과 210만개의 표제어로 이뤄진 지식백과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전 기능을 이용하려면 데이터 연결이 필요하다.




아이패드용 ‘옥수수’ 앱. 실시간 TV는 물론 예능, 드라마, 영화, 스포츠까지 시청할 수 있는 유료 동영상 플랫폼이다. 실시간 채널만 100여개 달하며, 33개 종목의 스포츠 생중계를 볼 수 있다. 사용자의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능도 있다.




음성녹음과 관련한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앱. 오디오를 재생하거나 녹음할 때 트랙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녹음 타임라인에 메모나 태그, 사진 등 첨부파일을 넣을 수도 있다. 또한 녹음한 파일을 드롭박스에 곧바로 저장하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수학문제 풀이 앱. 아이패드의 카메라로 수학 문제(공식)를 촬영하면 정답을 알려준다. 물론 풀이과정도 함께 보여줘 학습효과가 뛰어나다. 산수, 대분수, 10진수, 1차방정식, 방정식 체계 및 로그와 같은 여러 함수를 지원한다. 다만 적분과 삼각법, 미분 등은 아직 자세한 풀이과정이 지원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