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 모닝 pick]3월 28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 세종시 이전을 추진합니다. 26일(현지시간) 열린 미국 서부의 워싱턴, 알래스카주와 하와이에서 치러진 민주당 경선에서 버니 샌더스(버몬트) 상원의원이 압승을 거뒀다는 소식입니다. 이외에 ‘팬택의 귀환’, ‘내곡지구 소형 1년새 2억 ‘훌쩍’’, ‘4~5월 한강 전역서 봄꽃 축제’가 오늘자 주요기사입니다.

#더민주 ‘국회, 세종시 이전’ 총선공약으로 추진 (▶기사보기 클릭)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 세종시 이전을 추진합니다. 이용섭 더민주총선정책공약단장이 27일 서울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세종시에 국회를 전면 이전하고 여의도에는 분원만을 남겨둘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버니 샌더스 “포기란 없다” (▶기사보기 클릭)

26일(현지시간) 열린 미국 서부의 워싱턴, 알래스카주와 하와이에서 치러진 민주당 경선에서 버니 샌더스(버몬트) 상원의원이 압승을 거뒀습니다.


#팬택의 귀환…1년반만에 “아임백” (▶기사보기 클릭)

팬택이 오는 6월 아임백(IM-100) 이라는 모델명의 새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이는 팬택이 약 1년 반 만에 내놓는 신제품으로서 기업 부활의 신호탄이 될지 관심이 쏠립니다.



#내곡지구 소형 1년새 2억 ‘훌쩍’ (▶기사보기 클릭)

서울 내곡보금자리지구 소형 아파트 가격이 1년 사이 2억원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곡지구가 예전 강남권 보금자리지구 가운데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했던 우면지구 아파트 가격을 훌쩍 뛰어 넘은 상황입니다.

#4~5월 한강 전역서 봄꽃축제 이어진다 (▶기사보기 클릭)

봄을 맞아 서울 한강일대에서 4∼5월 두 달 동안 봄꽃 릴레이 축제가 열립니다. 한강변에서 개나리 벚꽃 유채꽃 장미 등이 잇따라 꽃망울을 터뜨리는 시기에 맞춰 걷기행사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