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경 하우징 페어]이지건설 '이지더원'..'광폭 거실'..진주 초장1지구 이지더원 눈길

이지건설의 이지더원(EGthe1)은 기둥 없는 광폭거실 평면 등 특화설계로 아파트 가치를 한층 높이고 있다. 경남 진주 ‘초장1지구 이지더원’ 조감도. /사진제공=이지건설


이지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이지더원(EGthe1)’은 지난해 탁월한 입지와 상품성을 내세우며 1만 여 가구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는 데 성공했다.

이지더원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비결은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고유의 특화설계·상품’이다. 먼저 업계 최초로 기둥 없는 광폭거실 평면을 선보인 바 있다. 이를 통해 거실공간과 침실의 확장이 구조기둥이나 구조벽체 없이 가능하도록 설계, 입주민들의 거주 형태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이지더원만의 혁신 설계는 수납공간에서도 드러난다. 업계 최초로 선반형 실외기실을 개발해 아파트 발코니 공간에서 버려졌던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아파트 공용시설도 특화 설계했다.

로비공간을 기존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하고 높이 3.5m에 달하는 천장고와 호텔 리셉션 공간개념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아파트 로비공간은 단순한 통로에서 거주자 간 만남과 교류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

이지건설은 올해도 특화 상품을 앞세워 경남 진주 초장지구를 포함해 약 5,300여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5월 경남 진주 초장1지구 5블록에서 첫선을 보이는 ‘초장1지구 이지더원’은 지하1층~지상27층 6개동 전용면적 72~111㎡ 54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진주 초장1지구는 진주 동부권 개발계획의 하나로 사업면적만 총 518만231㎡에 달한다. 앞으로 신흥 주거 밀집 지역으로 서부 경남 지역 발전을 이끌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앞으로는 남강, 뒤로는 비봉산이 자리 잡고 있어 배산임수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내부에는 진주시에서 보기 힘든 최고급 상품설계인 광폭거실과 선반형 실외기실, 호텔식 화장실 등이 적용된다. 어린이 놀이터와 어린이집·주민운동시설 등 커뮤니티시설도 제공된다. 이밖에 이지건설은 올해 ‘세종 5차 1-1 L1블록(998가구)’과 ‘오송 B-2블록(2,378가구)’ 등을 순차적으로 분양할 예정이다. /권경원기자 nahere@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