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아이티, 대구경북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위한 캠프 개최

대구지역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의 맞춤형 글로벌 진출 준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민간 ICT(정보통신기술) 기업 주도로 열린다.

벤처기업 나노아이티는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Go실리콘밸리, Go대구’를 주제로 ‘창업자 글로벌 청년 기업가정신 스타트업 코리아 캠프’를 연다.

나노아이티는 우선 서류심사를 통해 이번 교육에 참여할 30개팀을 선정한다.


이들 팀은 4일부터 7일까지 캠프 프로그램에 참가해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이해, 조직관리 및 고객관리, 투자유치 전략수립 등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캠프 마지막 날인 8일에는 피칭경연대회를 열어 우수 3개팀을 선발, 미국 실리콘밸리 연수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교육에는 실리콘밸리 현지 전문가 7명이 프로그램에 직접 투입되는 만큼 글로벌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 기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기간 동안 전문가로부터 지속적인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 투자유치 성공 기업과 실패 기업의 차이, 실리콘밸리 투자자들의 제언 등을 주제로 한 패널토의, 대구경북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등이 마련된다.

참가비(교재비 등 포함)는 대구경북 소재 3년 미만 (예비)스타트업은 무료지만 대구경북지역 이외 기업 및 3년 이상 기업은 유료(154만원)다. 참가신청은 apply@sv101 ventures.com으로 하면 된다./대구=손성락기자 ss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