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ADD)는 제 49회 과학의 날을 맞아 청소년들을 초청,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방과학기술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ADD는 대전 본소를 비롯해 연구소가 있는 태안, 창원, 진해, 해미, 포천 등 전국 각 지역의 11개교 500여명을 대상으로 4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개발한 무기 전시관 및 실험실 견학과 과학특강, 에어로켓 만들기, 도전골든벨 과학퀴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에어로켓 만들기, 도전골든벨 과학퀴즈 등 체험 프로그램과 최희영 선임연구원이 준비한 과학특강으로 무기 변천 역사와 무기 속에 숨은 과학원리 등을 알기 쉽고 재밌게 알려주어 평소 학생들이 알고 싶어 했던 국방과학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전시에 매년 참가한 ADD는 올해도 종이로켓 만들기 등 체험으로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인호 ADD 소장은 “청소년이야말로 우리 국방과학의 미래”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국방과학에 호기심을 가지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대덕=구본혁기자 nbgko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