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단신]내달 7일부터 해파랑길 걷기 축제

내달 7일부터 해파랑길 걷기 축제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최장 걷기여행길인 ‘해파랑길’을 정식으로 개통하면서 ‘2016 해파랑길 770 걷기축제’를 오는 5월7일부터 6월4일까지 부산·울산·경북(영덕)·강원(고성) 등 지역 코스에서 개최한다.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770㎞의 거리로 50개 코스다.

한화리조트, 박물관과 연계교육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대문 자연사박물관과 함께하는 생물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일산에서 아쿠아리스트 직업체험인 ‘시크릿 아쿠아’와 메인 수조 ‘물고기 피딩체험’을 한 후 박물관에서 생물해부 과학실험 및 바다의 화석 이야기 교육을 받는다.


코레일, 간이역 사진 공모전

코레일이 간이역의 정취와 낭만을 되새길 수 있는 ‘추억의 간이역 사진 공모전’을 15일부터 한 달간 개최한다. 공모전은 간이역을 배경으로 한 추억이 묻어나는 사진을 자유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3점까지 e메일(ksh7788@korail.com)로 응모하면 된다.

하나투어, 오사카 면세점 오픈

하나투어가 일본에서 운영하는 소형 면세점인 ‘스타면세점’이 최근 오사카점을 오픈했다. 오사카 스타면세점에는 미키모토(화장품)·화인재팬(건강식품) 등 현지인 취향의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하나투어 측은 현재 후쿠오카점을 포함, 2개인 면세점을 오는 2020년까지 4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내일투어, 유럽배낭여행 설명회

개별자유여행 전문 여행사 내일투어가 ‘내일로 가는 유럽 배낭여행 대설명회’를 오는 30일 오후2시 서울·대구·부산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유럽 배낭여행 준비 방법부터 현지에서 야간열차를 타는 팁까지 유럽 여행 노하우를 전수하고 관련 질의응답을 받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