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여기어때’ 숙박 예약앱으로 카카오택시 호출까지 한다

숙박 O2O 여기어때, 길 안내 서비스 ‘카카오내비·택시’ 연동 실시
현재 위치와 도착지가 자동 설정돼 원하는 장소로 쉽게 이동 가능

8일 위드이노베이션 모델들이 ‘여기어때’ 앱과 카카오내비· 카카오택시가 연동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위드이노베이션


숙박 정보 애플리케이션 ‘여기어때’에서 숙박 예약뿐 아니라, 카카오택시 호출과 차량 길안내 서비스까지 가능해졌다.


위드이노베이션은 8일 ‘여기어때’가 ‘카카오내비’와 ‘카카오택시’를 연동해 운전자와 택시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제휴숙소에서 ‘지도보기’ 클릭 시 방문하고자 하는 숙소 위치와 함께, 사용자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지도가 제공된다. 해당 화면 하단의 ‘길찾기’를 누르면 다음지도·카카오내비·카카오택시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된다.

‘카카오내비’를 누르면 출발지는 사용자의 현 위치로, 도착지는 해당 숙소의 위치로 자동 설정된다. ‘카카오택시’ 역시 출발과 도착이 자동 적용돼 택시 호출 시 유용하다.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카카오내비·택시 연동으로 고객이 원하는 숙소를 찾아 방문하기에 한층 쉬워졌다”면서 “도보 방문자를 위한 기존 ‘다음지도’와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가용 운전자와 택시 이용자를 위한 차량 길찾기 및 택시 호출 기능이 새로이 적용돼 사용자 편의성이 극대화됐다”고 설명했다./한지이기자 hanjeha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