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ㆍ참ㆍ참 맛있는 파프리카 요리 콘테스트 열린다



‘2016 참ㆍ참ㆍ참 맛있는 파프리카 레시피 콘테스트’가 오는 7월 5일 오후 2시에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개최된다.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회장 박중묵)가 개최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참(Safety)ㆍ참(Healthy)ㆍ참(Delicious)한 파프리카 요리’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파프리카를 즐기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0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콘테스트 참가신청은 자조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참가신청서와 레시피 설명서와 부정행위 등에 대한 서약서를 전용 메일계정에 발송하면 된다. 레시피 설명서에는 재료 분량과 조리방법, 요리 사진 등을 포함하면 된다.


출품작들은 21일~24일 동안 레시피 파워 블로거, 요리 칼럼니스트, 식품 조리 관련 대학교수, 초청 셰프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최종 본선에 진출할 10개 팀을 가린다. 심사기준은 예선의 경우 ▲창의성 ▲편리성(간편성) ▲적용성(실용성) ▲건강성(파프리카의 특장점 잘 살렸는가)이 각 25점씩 반영된다.

본선에 진출할 10개 팀은 오는 27일 자조회 홈페이지와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되고, 본선 &셰프쿠킹쇼 및 시상식은 7월 5일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진행된다. 본선에서는 ▲구성 및 조화(25점) ▲조리기술(25점) ▲파급성(20점) ▲창의성(20점) ▲플레이팅(10점)이 반영된다.

콘테스트 참가팀은 1인~4인까지 1팀으로 참여 가능하고, 본선에서는 40분 안에 2인분의 레시피를 만들어야 한다. 육수와 반죽을 가져가는 것은 허용되지만 날 채소는 30% 정도만 손질해야 하며, 나머지는 현장에서 직접 진행해야 한다. 이 외 육류, 가금류, 생선, 해산물은 사전에 손질 또는 트리밍(Trimming)이 가능하다.

이번 콘테스트 대상 1팀은 자조회장 상패 및 150만 원의 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1팀은 100만 원, 우수상 1팀 50만 원, 장려상 7팀 10만 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자조회 박중묵 회장은 “우리나라에서 연중 생산되는 안전하고 고품질인 파프리카를 활용해, 국민들이 공감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콘테스트가 파프리카의 소비 촉진과 시장 확장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