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파프리카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파프리카 효능과 레시피 공유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박중묵 회장 이하 자조회)가 공식 페이스북 ‘채널 파프리카’의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는 파프리카의 효능과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기 위해 오픈됐다.

파프리카는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유럽에서는 겨울철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향신료로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일채소 중 높은 온도를 필요로 하는 작물로 재배가 어려운 편이나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1994년부터 본격 재배가 시작되면서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있는 농산물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자조회에 따르면 전국 600여 농가에서 파프리카를 재배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은 6만 5천 톤에 달해 국내 공급은 물론 해외 수출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조회 관계자는 “해외에 수출 중인 파프리카는 신선 농산물 최고 효자 수출품목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파프리카 성수 출하기인 6월과 7월, 10월에는 생산량이 많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색상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비타민 보충,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항암 및 염증 제거, 피부미용 효능이 있고, 특히 칼슘과 인, 비타민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전하며 “이렇듯 색깔별 효능, 섭취 방법, 요리 레시피 등 파프리카의 자세한 정보를 보다 많은 네티즌들과 공유하고자 한다”고 페이스북 오픈 취지를 밝혔다.

자조회는 향후 공식 페이스북에서 파프리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뿐 아니라, 여타 온라인ㆍSNS 채널도 적극 활용해 파프리카 정보들을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자조회는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파프리카 알리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는 페이스북 채널 파프리카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알고 싶은 파프리카 정보를 적으면 된다.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전달하며, 당첨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오는 22일 공지할 계획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