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 개최

이달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서



작년 12월 열린 2015 농식품 모태펀드 구매상담회 모습. /사진제공=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인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오는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2016 농식품 모태펀드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농금원은 이번 구매상담회를 통해 농식품모태펀드에서 투자를 받은 우수 농식품경영체와 구매기관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농금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 농식품경영체에게 신규 판로확보 및 사업영역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기관에게는 우수 농식품경영체의 상품 구매 및 판매를 돕는 상생협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구매상담회는 참여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백화점, 대형마트, 할인점 등의 유통채널을 포함해 편의점,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으로 참여 바이어를 확대했다. 또 1차 가공식품업, 프랜차이즈업, 식자재납입업 등 농식품경영체의 비즈니스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구매담당자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참여 농식품경영체와 구매기관 간 사전?현장 매칭을 통해 맞춤형 구매 상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구매 상담 외에 유통 대형바이어그룹 및 온라인쇼핑몰 등의 구매담당자를 초청해 신규 유통채널 발굴을 돕는 ‘유통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도 연다. 이 세미나에서는 농식품경영체에 필요한 유통시장 진출 전략 수립 및 지원에 관한 노하우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참여 기업들의 제품 및 홍보자료를 전시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12월 열린 ‘2015 농식품모태펀드 구매상담회’에서는 총 72건, 약 48억원 규모의 일대일 매칭 및 구매상담이 이뤄졌다.

한편 농식품모태펀드는 농식품경영체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조합·회사에 출자하기 위해 정부재정이나 기금 등으로 조성한 펀드를 말한다. 올해 4월 기준 농식품모태펀드 결성금액은 총 6,700억원을 기록했으며 농식품투자조합 개수도 총 43개로 늘어났다. /이상훈기자 shle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