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민간자격증에 모바일 서비스 도입…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무료수강이 가능한 민간 자격증종류에 모바일 서비스가 반영되었다.

방과후지도사, 베이비시터자격증 등 무료수강 민간자격증 교육의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한 기업은 초단기 무료수강 교육원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이다. 해당 교육원의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경로에 ‘STUDY’를 입력해 캘라그라피, 베이비시터자격증 등의 민간자격증을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덧붙여 병원코디네이터, 인성지도사 등 해당 교육원에 마련된 자격증 종류 전체의 스마트폰 무료수강도 가능하다. 이 중엔 네티즌 자격증추천에 등재되는 커피바리스타, 동화구연지도사 등의 자격증종류들도 포함되어 있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은 아동요리지도사와 같이 바로 1급 취득이 가능한 민간자격증 교육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초단기 무료수강 교육원이다. 이 교육원의 민간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큐넷자격증 보유 구직자,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 직장인 등 누구나 원활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병원상담실장 등 해당 교육원의 민간자격증 교육은 자체 스튜디오를 통해 HD고화질로 제작되며, 2016년 최신 맞춤형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를 진행하는 교수진들은 각 자격증 종류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민간자격검정진흥원 관계자는 “모바일 무료수강 시스템을 통해 아동미술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등 자격증추천을 반영한 민간자격증 교육을 스마트폰으로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민간자격증 취득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출석체크도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큐넷자격증 취득자,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자 등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성형외과코디네이터와 같은 자사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