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다방2]<4> 여름휴가, 당신의 선택은?

7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입니다. 이미 국내 혹은 해외로 여행을 떠났거나 곧 떠날 예정인 직장인들이 많으실 텐데요.


다가올 휴가 생각에 마음은 이미 콩밭에 가 있을 독자들을 위해 서울경제신문의 대표 영상 코너인 토크쇼 ‘여수다방 시즌2’는 4회 주제로 ‘여름휴가’ 편을 준비했습니다. 본 방송에 앞서 지난 시민 인터뷰 영상을 통해 여름휴가를 얼마나, 어떻게 얼마나 보낼 계획인지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특히 지난 6월 27일 정부가 내수활성화를 위해 날짜 중심인 기존 공휴일 체계를 미국 등 선진국처럼 요일 체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시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휴가의 ‘ㅎ’자만 들어도 마음이 설레는 그 단어, ‘여름 휴가’. 현직 여기자로서 고군분투 중인 여수다방 멤버들의 여름휴가 계획은 어떨까요? 그녀들의 소소한 여행담을 통해 국내 여행 추천지와 단기간 여름휴가 여행 계획 잘 짜는 꿀팁까지 아낌없이 대방출했습니다. 특히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날카롭게 현안을 진단하는 것은 물론 대안도 제시해 봤습니다. 여수다방을 애청하시는 서울경제썸 독자분들은 올 여름휴가 어디로 가실 계획인가요? 서울경제썸과 함께 국내 여행과 해외 여행의 장단점을 짚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정가람기자 garamj@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