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을 대표할 참신한 발명아이디어 어디에 없나요”

제9회 부산시민발명경진대회 아이디어 신청·접수
8월31일까지 시민 누구나 접수 가능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지식재산센터는 시민들의 발명의식 고취와 아이디어 개발 활성화를 통한 발명분위기 확산 등을 위해 ‘제9회 부산시민발명경진대회 아이디어’를 신청·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산시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31일까지 발명아이디어를 접수받아 12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도면 제작 및 시제품에 대한 2차 평가를 한 뒤 11월 중 최고의 발명 우수작에 대한 시상(시장상 등 12개 시상)과 총 620만원의 발명장려금을 지급한다.

모집분야는 모든 산업분야에 걸친 발명 아이디어로 발명에 관심있는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적으로 선정되면 부산시장상, 특허청장상 등과 620만원의 발명장려금을 지원하며, 우수작품은 오는 11월중 벡스코에서 개최예정인 부산지역신기술박람회에 전시한다.

또 선행기술조사 분석 및 특허 컨설팅 연계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은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관련양식을 다운받아 부산지식재산센터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의 지식재산 인식 제고와 지식재산권 창출을 통한 창업기반 구축으로 지식 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