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씀: 일상적 글쓰기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좋은 글이나, 인상적인 문구, 직접 쓴 짧은 문장 등 다양한 글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앱. 작성한 글을 공개하면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 매일 오전 7시와 오후 7시에 새로운 글감을 자동으로 보내준다.




초점과 색감, 구도 등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인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하는 9개의 필터와 상황에 맞춘 라이브 필터를 활용함으로써 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에 찍어놓은 사진을 보정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내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KT의 쇼핑안내 앱. 기존 추천 외에도 연령대별 인기상품을 모아서 보거나 단골마트의 상품추천, 품목별 최저가 상품 확인 기능 등 다양한 쇼핑 가이드가 제공된다.



미 항공우주국(NASA)이 제공하는 우주, 지구 등에 대한 사진과 동영상을 한꺼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앱. 1만4,000개 이상의 이미지가 수록돼 있으며, 영상 역시 1만건 이상 이용할 수 있다. 국제우주정거장(ISS) 위치 등의 확인도 가능하다.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박철진 IT칼럼니스트 chuljin.park.1973@gmail.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