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심리상담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학습자료 오픈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사회 복지분야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전 과정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대상 자격증은 아동부터 노인까지 폭넓은 연령계층을 대상으로 심리상담하는 심리상담사, 방과후 하교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도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 등 협회에서 발행하는 43종 민간자격증이다.

협회는 정식 수강 전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샘플강의를 미리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좌당 샘플 영상강의 하나씩 업로드했다. 영상강의뿐만 아니라 자격증과 관련된 요약집도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다운 받을 수 있다.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진 심리상담사는 상담의 정의부터 상담기술, 정신분석, 행동주의 등 상담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 능력을 학습자료를 통해 공부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와 함께 방과후지도사도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진다.

방과후지도사는 정의는 공식적인 학교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는 방과 전, 후나 방학 기간에 일정 시간에 공적으로 인정받은 기관(학교포함)에서 아동지도전문가가 학령기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과정에 참여한다.

방과후지도사는 다양한 연령층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보호와 지도를 담당한다. 때로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능력도 갖춰야 한다.

협회에서 발행하는 민간자격증 모든 수강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수강 기간은 6주로 구성 하루에 한 강좌를 기본으로 수강한다. 하지만 수강생이 원하면 하루에 최대 5강좌까지 수강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한 달에 두 번씩 보름 기준으로 발표한다. 협회에서 발행하는 자격증은 상장형과카드형 2가지로 발급된다. 자격증 발급하려면 가로 3cm, 세로 5cm 규격의 증명사진 스캔본을 업로드 해야 한다.

협회 민간자격증은 자격증기본법에 따라 자격증 발행과 관리까지 담당하고, 자격증 수강 시 혜택을 받으려면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해야 한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