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11일 ‘KEB하나 1Q 일임형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부분 주요 은행들은 일임형 ISA 상품을 앞서 출시했지만, KEB하나은행은 지난 6월 전산망 통합 작업의 영향으로 출시가 다소 늦어졌다.
일임형ISA는 투자자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 포트폴리오를 운용전문가들이 운용전략, 시장 환경 분석 등을 통해 편입상품선정, 자산배분, 리밸런싱까지 고려한 후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금융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일임형ISA는 국내주식을 포함한 밸런스형과 국내주식을 제외한 포커스형 등 투자자 유형별로 적극투자형 2개, 위험중립형 2개, 안정추구형 2개, 안정형 1개, 총 7개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불완전 판매 방지에 우선순위를 두고 상품 출시에 앞서 자산관리포럼을 통해 직원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상품의 최저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절차는 KEB하나은행 인터넷 및 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ISA 가입 가능 여부 판별을 받은 후, ISA관련 동영상 시청 및 투자자 성향 분석을 거쳐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까지 마치면 일임형ISA 계좌 신규예약이 신청된다. 이후 콜센터 상담원이 최종 확인 전화 후 신규가 완료된다.
KEB하나은행은 일임형 ISA 출시를 기념해 9월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3,000머니를 적립해주고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500만머니, 2등 2명에게 300만머니, 3등 3명에게 100만머니, 행운상 20명에게 5만머니를 각각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KEB하나 1Q 일임형 ISA는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사 간 협업을 통해 최적의 자산배분전략을 마련함으로써 앞으로도 손님에게 안정적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철민기자 chopin@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