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공식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을 높이는 등 교육과정 서비스를 수강생 중심으로 개편하고 나섰다.
이번 개편은 홈페이지 개선과 함께 전문적인 교육을 원하는 수강생들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만의 다양하고 특화된 과정들을 선보이게 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교육과정은 아동독서지도과정, 부동산경매전문가 및 컨설턴트과정, 자서전집필과정, 웹툰기초과정, 외식서비스마스터과정, 드로잉회화과정, 카페창업과정, 곽영일의 재미있는 시네마영어, 프랜차이즈본부구축과정, 3D게임그래픽실무과정으로 총 10개 과정이다.
부동산경매전문가 컨설턴트과정은 자산투자의 한 방법인 부동산 경매의 이론학습과 투자 프로세스, 노하우 및 투자성패 분석사례 등을 배우며, 외식서비스마스터과정, 카페창업과정, 프랜차이즈본부구축과정은 예비창업자 및 기존 사업자들의 성공창업에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웹툰제작과 3D게임그래픽실무과정, 드로잉회화과정은 웹툰제작 및 그래픽에 대한 실질적인 기술 및 노하우를 배우게 되며 ‘곽영일의 재미있는 시네마영어’는 곽영일 교수로부터 영어회화 지도를 받을 수 있다.
각 과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들이 직접 강의 및 관리를 맡아 책임교수제로 운영하고 있어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교육 신청은 특별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 접수(다음 달부터 가능)와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광진구민은 20%의 수강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개강은 다음 달 19일이며, 과정 수료자에게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