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에서 즐기는 클래식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페이스북 라이브 생중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일 오전 11시 열리는 ‘제59회 토요콘서트’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예술의전당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관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토요콘서트’ 2부를 공연 당일 낮 12시께부터 예술의전당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ArtsCenter.Korea)을 통해 최초로 중계할 계획이라도 16일 밝혔다.


페이스북 라이브는 페이스북에서 실시간으로 비디오 방송을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방송을 보며 실시간으로 ‘좋아요’ 버튼과 댓글을 통해 감상과 의견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다.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될 ‘제59회 토요콘서트’는 지휘자 최희준과 KBS교향악단의 무대로 꾸며진다. 쇼스타코비치의 15개 교향곡들 중 최대 논쟁작이면서 가장 인기 있는 곡 중 하나인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10번 e단조’가 연주되며 제1·2악장이 페이스북 라이브로 방송될 예정이다. 지휘자 최희준은 다수의 연주회에서 쇼스타코비치에 대한 탁월한 해석으로 공연마다 세간의 큰 관심 속에 호연을 이끌어낸 지휘자다.

‘토요콘서트’는 예술의전당 음악당 기획공연 브랜드 ‘SAC 클래식’의 마티네 시리즈의 일환이다.

/김경미기자 km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