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올해도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는 캠페인을 개최한다.
업체 측은 18일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작년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부모님,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손글씨로 부모님께 편지를 써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에서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 서울 등 5개 광역시에서 진행된 2015년 첫 행사에는 약 3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았다.
행사장에는 편지쓰기 존(Zone)이 마련되어 동국제약에서 준비한 엽서에 직접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했으며, 대형우체통이 놓인 포토존에서는 즉석사진을 찍어주고 엽서와 함께 부모님께 우편발송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동국제약은 2016년 캠페인에서도 참여자들이 직접 쓴 손 편지와 즉석사진을 우편 발송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아울러 참여도에 상응하는 기부활동도 추가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작년에 진행된 행사 이후 손 편지를 보낸 자녀들과 받은 부모님들 모두 동국제약 본사로 감사의 전화를 많이 주셨다”며 “편지를 통해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님의 건강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