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는 학생부종합전형 내의 복수지원은 불가하지만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학생부우수자, 교과우수자), 논술우수자 전형 간 최대 4개 전형에 복수지원할 수 있다. 건국대(서울)는 전형 간 복수지원은 가능하지만 전형별로 모집단위는 1개만 선택할 수 있으며 학생부종합전형 간에는 1개 전형에만 지원할 수 있다.
경희대는 학생부종합전형Ⅰ, 학생부종합전형Ⅱ, 논술우수자전형, 실기우수자전형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하지만 학생부종합전형(Ⅰ) 유형에 해당하는 전형 간 복수지원은 불가하며, 학생부종합전형(Ⅱ) 유형에 해당하는 전형 간에도 복수지원이 금지된다.
고려대(안암)는 안암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시 지원이 가능하나 체육인재 개인종목은 안암, 세종캠퍼스에 동시 지원할 수 없다. 또한 학교장추천 전형과 융합형인재 전형 간, 기회균등특별전형 간 복수 지원도 제한했다. 동국대(서울)는 학생부 종합·학생부 교과·논술·실기 중심 전형별 1개 전형의 지원을 허용하되 ‘Do Dream 전형’과 나머지 학생부 종합 전형 간 복수 지원은 가능하도록 해 최대 5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과학기술대는 학생부 종합 전형과 논술전형 간 복수 지원만 가능해 최대 2회 지원할 수 있다. 서강대는 모든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알바트로스특기자 전형 내에서 외국어특기자, 수학·과학특기자, Art&Technology의 복수 지원을 허용하는 등 대학별, 전형 유형별로 복수 지원 방침이 다양하다.
서울대는 수시 모집에서 2개 이상의 모집단위 및 다른 전형에 복수지원이 불가하다. 성균관대는 수시 모집 모든 전형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지만, 동일한 전형 내에서 서로 다른 모집단위에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연세대(서울)는 전형별 지원자격을 충족한 경우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동일 전형 내에서는 1개의 모집단위에만 지원할 수 있다. 서울캠퍼스와 원주캠퍼스 간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이화여대는 모든 전형의 중복지원이 가능하지만, 동일전형 내에서는 1개의 모집단위에만 지원해야 한다. 중앙대(서울)도 모든 전형·유형은 6개 전형·유형 이내에서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한양대(서울)는 캠퍼스(서울·ERICA) 및 전형 간 중복 지원이 가능하지만 동일한 1개의 전형에서는 1개의 모집단위에만 지원 가능하다.
/노현섭기자 hit8129@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