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7’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된 ‘홍채인식’ 기능을 통해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혁명적 대안을 제시한다. 삼성전자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와 함께 최고 수준의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최첨단 홍채 스캐너를 적용한 ‘갤럭시 노트7’은 복잡하고 정교한 홍채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해 스마트폰이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보안성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특히, ‘홍채인식’ 기능을 활용한 ‘삼성 패스’를 통해 각종 웹사이트의 로그인이나 모바일 뱅킹 서비스 등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인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는 ‘보안 폴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개인의 중요 정보,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을 별도의 분리된 공간 안에 저장할 수 있으며, 보안 폴더 안에 저장된 데이터는 밖으로 노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홍채, 지문 또는 패턴, PIN, 패스워드 등과 같은 잠금 장치를 해제해야만 보안 폴더에 접근할 수 있어, 디바이스 잠금 상태가 아닐 때에도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호된다.
가장 큰 혁신으로 불리는 ‘S펜’ 역시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노트 시리즈 최초로 ‘갤럭시 노트7’와 ‘S펜’ 모두에 IP68 규격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해 비 오는 날이나, 욕실, 수영장 등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펜’ 번역 기능도 유용하다. 웹뿐만 아니라 저장된 이미지의 외국어 단어에 ‘S펜’을 갖다 대면 원하는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준다.
동영상에서 ‘S펜’으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 GIF 애니메이션(움짤)으로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다.
전작보다 1/2 이상 얇아진 0.7mm의 펜촉과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는 ‘갤럭시 노트7’의 ‘S펜’은 더욱 정교하고 부드러운 필기감을 선사한다.
‘S펜’으로 기록한 ‘꺼진 화면 메모’를 ‘Always On Display’ 화면에 포스트잇 처럼 고정해두면 중요한 내용을 잊지 않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7’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기술의 한계를 넘는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아름다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전후면 모두 엣지 디자인을 적용해 상하좌우와 전후면의 대칭을 이루는 유려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메탈과 글래스를 단차없이 매끄럽게 연결해 5.7인치의 대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한 손에 편안하게 들어오는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7’에는 갤럭시 S7에 처음 적용된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으며, 노트 시리즈 최초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다양한 엣지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더욱 얇아진 베젤로 더 꽉 찬 화면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노트7’은 HDR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고품질 HDR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해 자연 그대로, 실제 보는 것에 가까운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현실감 나는 고화질 영상은 해상도, 컬러, 밝기에 의해 좌우되는데, HDR(High Dynamic Range)은 이 중 밝기 표현을 더욱 풍부하고 세밀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 사용자에게 최신 게임 타이틀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게임팩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에 부재중 전화와 메시지만 표시되었던 Always On Display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뮤직 컨트롤도 가능해져 현재 재생 중인 곡 정보, 재생, 정지 등이 가능해 진다.
Always On Display의 배경화면, 컬러, 폰트 등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맞춤 설정도 가능해졌다.
‘갤럭시 노트7’에는 코닝의 최신 ‘고릴라 글래스 5’가 탑재된다. 256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3,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USB포트는 새로운 타입-C를 지원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S뷰(View) 스탠딩 커버’는 기존 투명창을 통해 시간, 문자, 부재중 전화 등의 정보가 확인 가능했던 ‘S뷰 커버’를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갤럭시 노트7’을 가로로 했을 때 컨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60° 각도로 고정해 준다.
또한 제품 후면에 직접 장착할 수 있는 추가 배터리 팩 ‘백팩(Back Pack)’도 선보인다.
3,100mA 용량의 ‘백팩’은 ‘갤럭시 노트7’과 동일한 IP68 등급의 방수ㆍ방진을 지원해 장착 후 물기가 있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공식 온라인 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