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17학년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신입생을 모집하는 곳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 31개 캠퍼스다.
신입생들은 각 연구 분야별 국내 최고의 연구원 교수진으로부터 차별화된 R&D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국가연구기관에서 연구·교육활동을 수행함에 따라 매달 박사과정 최소 160만원, 석사과정 최소 120만원 이상을 지급받는다.
특히 한국과학기술연구원-유럽연구소 캠퍼스는 의공학, 에너지환경융합공학 총 2개 전공에서 박사, 통합, 석사과정 신입생을 선발한다. 최종 합격한 학생은 독일 자브뤼켄에 위치한 KIST-유럽연구소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이번 신입생 모집 캠퍼스 중 11개 캠퍼스는 한익스프레스, 인터로조 등 17개 중소·중견기업과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신입생도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19~28일 까지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7일 발표될 예정이다.
문길주 UST 총장은 “우수한 과학도들이 한국 국가연구소대학의 차별화된 R&D 중심 교육을 통해 시대를 주도하는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과학기술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대덕=구본혁기자 nbgko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