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교육반 수강생 모집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지도사 무료수강 교육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무료수강 교육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대상은 한정돼 있지 않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이용 직장인, 큐넷자격증 보유자 등 민간자격증 취득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방과후지도사나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을 수강 신청할 시, 두 자격증의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를 비롯해 베이비시터 및 캘리그라피, 아동미술지도사 등 다른 자격증종류의 교육을 무료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료수강 교육반을 선보이는 한검평은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각종 민간자격증 교육을 다루는 기업이다. 대중의 자격증추천에 따라 교육과정들을 개설하고, 이를 무료로 제공해 민간자격증의 보급화를 추진한다. 이 점을 근거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당 기업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격증 종류는 병원자격증(병원상담실장, 성형외과코디네이터 등), 아동지도 자격증(아동요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등이 있다.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를 비롯한 아동교육 관련 민간자격증 과정들도 존재한다.

한편 한검평은 커피바리스타, 인성지도사 이후 CS강사 등을 최근 개설했다. 향후 필라테스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의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