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가정용가구 품질만족지수' 5년째 1위에

조성제(왼쪽) 에몬스가구 사장이 27일 서울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한국품질만족지수 수여식’에서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상패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 가구 부문 1위 기업에 올랐다. 에몬스가구는 이 부문에서 5년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제품(서비스)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는 총 117개 상품을 대상으로 448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8만9,6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됐다.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등이 평가됐으며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5년 연속 가정용 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창립 37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명장 정신을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해욱기자 spook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