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이후 줄곧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다양성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19금 좀비 신드롬’을 일으키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가 ‘좀비 영화의 끝판왕’이란 평을 이끌어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원작 만화에서부터 호평이 자자했던 높은 수위의 좀비 캐릭터를 어떻게 영화로 표현했을 지에 대한 관심이 개봉 전부터 이어져왔던 만큼 영화를 관람했던 관객들 사이에서 리얼하게 구현된 ‘감정 좀비’에 대한 폭발적 입소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영화사 빅
/사진제공=㈜영화사 빅
이번에 공개된 스틸은 소문만 무성했던 영화 속 강렬한 비주얼의 좀비 캐릭터들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무언가에 강하게 맞은 듯 얼굴이 움푹 패인 만화가 좀비와 비좁은 택시 안에서 좀비로 변해버린 중년 남성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좀비로 변해도 업무 전화를 끊지 못하는 ‘출근 좀비’의 모습은 과거의 행동과 습관을 반복하는 <아이 엠 어 히어로> 속 독특한 감정 좀비 캐릭터가 돋보이는 스틸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아울렛 옥상 사람들을 모두 감염시켜버린 좀비 끝판왕 ‘높이뛰기 좀비’는 뒷모습만으로도 넘치는 긴장감을 전달한다.
한편,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는 원인불명의 ‘ZQN’ 바이러스로 사람이 사람을 물어뜯는 기이한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통제불능 상황 속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이들의 숨막히는 생존기를 담은 작품.
좀비 영화의 흥행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는 현재 전국 CGV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