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동부대우전자, 실속형 전자레인지 30개국 수출

150개 모델, 영국·페루 등 30개국 수출
20L 용량·8가지 제품… 가격 8만원대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20L 사이즈의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실속형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하고 전세계 30개국에 동시 수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전자레인지 신제품은 20L 사이즈 총 8개 제품으로 내부 실용면적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대기전력 차단 기능을 적용했다.

여기에 제품 내부에 고밀도 코팅을 적용한 ‘사이니 클린(Shiny Clean)’ 기능으로 조리 후 더럽혀진 내부를 손쉽게 청소 할 수 있게 했으며, 내부 회전유리접시를 매립형으로 설계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 전자레인지는 외관과 내부 모두 라운드형 디자인을 적용했고, 블랙, 오렌지, 라임, 레드, 실버 등 다양한 컬러를 적용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전자동과 다이얼 8개 제품을 바탕으로 전세계 지역별로 총 150여개가 넘는 모델에 대해 영국, 스페인, 페루 등 30여 개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각 지역·국가별로 자동조리기능 강화 등 지역별 파생 모델을 늘려 나가며 수출 국가를 보다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20리터 전자레인지 신제품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경쟁력을 강화하여 소비자의 구매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며 “소비자 취향에 맞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전자동과 다이얼 모델로 사용자의 만족감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20L 용량에 8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만원대이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