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을이 시작됨과 동시에 갑작스런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환경 변화는 피부에 악영향을 주기 쉽기 때문에 피부 변화와 손상을 섬세하게 케어하고 다듬어 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차갑고 건조해진 날씨에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피부 수분 부족과 거친 각질들이다. 특히 20대 중후반이 넘어가면 피부 속 천연보습인자가 줄어들면서 약 28일이었던 피부 턴오버주기가 점차 둔화되어 주름과 트러블, 거칠어지는 피부결, 색소침착 등의 노화 현상이 가속화될 수 있다.
실제 어린이의 피부 턴오버 주기는 1~2주 정도지만, 20~30대로 가면서 3주~4주로 점점 늘어나 묵은 각질이 쉽게 쌓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피부 턴오버는 얼굴을 비롯해 몸 전체에서 일어날 수 있어 제대로 된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이를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묵은 각질을 관리하는 한편, 수분 보습력을 강화하고, 주름개선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평소 피부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철저한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화장품 사용 시에는 진피층의 치밀도 개선에 도움이 되는 플라즈마를 이용해 피부 관리에 나서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하이리빙에서 출시한 플라즈마샤워는 세포 활성화를 촉진하고, 화장품의 기능성 성분 흡수력을 높이는 ‘플라즈마’를 활용한 피부 미용기기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플라즈마샤워는 피부 세포 자체의 생명력을 강화시켜 최적의 피부 턴오버를 맞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탄력섬유 재건에도 기여해 주름이나 모공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탁월하다.
아울러 자연스럽게 각질을 정리해주는 한편,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 피부에도 탁월해 주목을 이끌고 있다. 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피부 타입에 따라 소프트와 하드, 샤워 등의 모드로 조작해 사용하면 된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