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락비 바스타즈가 선공개곡 ‘이기적인 걸’을 24일 0시에 공개했다.
지난 타이틀곡 ‘품행제로’ 이후 약 1년 6개월 여만에 선보이는 신곡 ‘이기적인 걸’ 은 전작에서 보여준 강렬한 이미지와 파워풀한 음악을 벗어나 드라마틱한 반전미를 추구했다.
‘이기적인 걸’ 은 피오의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곡으로, 피오의 음악적 역량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남자와 여자의 관계에서 반복되는 비슷한 감정, 그리고 연애 과정에서 생기는 동일한 실수에 대한 궁금증들을 가사로 담았으며 특히 연애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대담하고도 솔직한 스토리텔링이 눈에 띈다.
그간 대중음악의 내용에서 잘 볼 수 없었던 권태기가 온 남자들의 속마음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주제라고 볼 수 있을 것이며, 또 색소폰 솔로 연주로 특별함을 더해 음악적으로도 흥미로운 부분을 느낄 수 있다.
블락비 바스타즈의 산뜻한 변신은 블락비 멤버들의 음악성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또 한 번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피오, 유권, 비범 모두가 음악적 역량을 가지고 방향성을 스스로 이끌어 간다는 점을 어필 할 수 있는 이정표 중 하나가 될 것이며, 또 그간 솔로 활동을 펼친 멤버들 뿐만 아니라 블락비 바스타즈의 멤버들도 충분한 프로듀싱 능력을 지녔다는 사실을 입증하게 될 것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