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온라인서 초·중학생 대상 경제교육 진행

한화생명(088350)은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경제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주니어 경제포럼’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생명의 주니어 경제포럼은 수강자가 자유롭게 생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자율 학습 방식으로 진행 되는 청소년용 경제 강의로, 초등학생과 중학생 본인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이메일,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ID 인증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우선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인 ‘온라인 아카데미(On-line Academy)’는 주니어 경제포럼 홈페이지(www.jreforum.com)에서 수강하면 된다. 경제, 수리, 논리, 시사 4개 테마로 3~5분 가량의 짧은 동영상 강의 60편으로 구성돼 있어 수강자가 빠르고 쉽게 개념을 익힐 수 있다.

온라인 학습 과정을 모두 이수한 후에는 ‘챌런지 스쿨’이라는 오프라인 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챌런지 스쿨은 온라인 수강과 홈페이지 게시판 활동 우수 수강생 중 소정의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1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게 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팀을 이뤄 국내외 경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토론하고 발표한 후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되면 해외 명문대학 교육 체험의 기회를 얻게 된다.

정의봉 한화생명 CRM팀장은 “한화생명은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하면서 결연학교 외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왔다”며 “주니어 경제포럼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금융과 경제분야에 대해 친근하게 학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정영현기자 yhchu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