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 대표곡 ‘양화대교’… 오리지널 버전은 따로 있다? ‘판듀’에서 공개!

자이언티의 메가 히트곡 ‘양화대교’, 그 오리지널 버전이 따로 있다?

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일요일이 좋다-판타스틱 듀오’(이하 ‘판타스틱 듀오’)에서는 자이언티가 ‘수유리 용달차’와 함께 파이널 무대에 오르는 모습이 공개된다.

전인권X송도 푸드트럭 듀오의 2연승을 저지하기 위해 두 사람이 선택한 노래는 ‘양화대교’. 자이언티가 택시기사로 일했던 그의 아버지를 떠올리며 만든 노래인 ‘양화대교’는 가슴 뭉클한 가사와 귀를 끄는 멜로디로 대중에게 자이언티라는 뮤지션을 각인시킨 곡이다.

SBS ‘일요일이 좋다-판타스틱 듀오’
자이언티의 ‘판듀’ ‘수유리 용달차’는 낮에는 아버지의 용달차 일을 돕고 밤에는 동대문 옷 가게에서 일을 하고 있는 참가자. 자이언티는 지난 방송에서 “용달차의 씩씩한 매력에 반했다”며 “파이널 무대에서 ‘양화대교’를 부를 거라 이 친구가 가장 잘 맞을 것 같았다. ‘수유리 용달차’의 이야기가 제 이야기 같아서 같이 부르고 싶었다”라고 ‘판듀’ 선정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이 날 자이언티는 파이널 무대에서 기존에 알려진 ‘양화대교’가 아닌 베이스 라인과 R&B 감성이 한층 더 강조된 ‘양화대교’의 오리지널을 버전을 최초로 공개한다. 두 사람의 하모니가 어우러진 오리지널 ‘양화대교’를 들은 god 박준형은 “이 버전이 훨씬 더 좋다. 90년대의 정서가 되살아나는 느낌”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

한편, 이 날 ‘판타스틱 듀오’에서는 자이언티X수유리용달차의 무대 외에도 옥주현의 ‘판듀’ 찾기와 전인권X송도푸드트럭, 이문세X원일중코스모스의 치열한 파이널 무대까지 예고돼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6일 오후 4시 50분 방송.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