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KOREA는 WCG의 파티 브랜드 중 하나로써 Hot Place, Trendy People, Novel Party를 통해 일상으로부터의 일탈과 휴식, 영감과 사교의 장을 제공하고자 하는 모토를 가진다.
패셔니스타, 디자이너, 연예인, 기업가, 예술인,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자신의 일에 열정을 가지고 계속 성장해 나가는 트렌디한 사람들과 사교의 장을 형성하며, 예술, 과학, 기술, 경영 등 광범위한 분야 간의 컨벌징을 통해 신선하고 폭발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노블(Novel) 파티를 지향한다.
SNL KOREA는 지난 8월 27일 맥주 기업 BREWDOG과 함께 한 WCG 런칭 파티를 시작으로, 10월 1일에는 세계적인 선글라스 브랜드 Ray-Ban, 주류 브랜드 Alize와 함께 한 “BEING MYSELF TAKES COURAGE” 파티를 진행했다. 또 10월 9일에는 주류 브랜드 Midnight Moonshine이 협찬, 프라이빗 파티부터 루프탑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파티를 선보였는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Pute Deluxe의 Yann & Julian을 주 라인업으로 연세대학교, 동국대학교 파티팀과 함께 “마지막 한글파티” 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 파티는 약 5000명의 페이스북 포스터 도달수를 보였으며, 행사 당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200여명이 넘는 많은 인파가 몰려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모든 파티는 서울의 핫플레이인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WCG 사무실 루프탑에서 열렸으며, 파티 브랜드의 특성과 루프탑이라는 장소에 걸맞게 트렌디한 구성으로 이루어졌다.
SNL KOREA는 이와 같이 자체 브랜드 파티 외에 대관 루프탑 파티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부터는 2017년 5월 계획중인 5번째 파티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정기적인 루프탑 브랜드 파티를 열 계획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SNL KOREA 외에도 주식회사 WCG 소속인 또 다른 파티 브랜드 SNL GLOBAL(Seoul Night Live)도 주목받고 있다. 연말에 대만 최대 클럽에서의 첫번째 파티를 계획 중인 SEOUL NIGHT LIVE GLOBAL(이하 SNL GLOBAL)은 정부와 여러 대기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WCG의 글로벌 파티브랜드다.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신 한류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서울 곳곳의 특징을 한 장소에 구현함으로 서울의 문화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티에서 인천공항, 서울N타워, 홍대, 이태원, 강남, 명동을 구현하고, 3D Projection Mapping Technology를 도입해 행사 당일 바로 그 시간 서울의 모습을 LINE, V LIVE, Facebook을 통해 생중계 할 계획이다. 이는 외국에서도 실제 서울에 있는 것 같은 시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식음료, 뷰티 제품 부스는 신 한류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SNL GLOBAL은 이렇게 대만을 필두로, 상해, 북경, 싱가폴, 홍콩, 마카오 등 하나의 통합적인 문화 컨텐츠 플랫폼을 통해 아시아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기획 취재부 안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