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고성능차 메르세데스-AMG GT S 에디션1 모습/사진제공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17일부터 20일까지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고성능차 메르세데스-AMG 고객을 대상으로 ‘AMG 퍼포먼스 투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메르세데스-AMG 의 고객을 위한 행사다. 참가자들이 메르세데스-AMG 만의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주행보조 테크놀로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국내 행사에는 약 1,100 여명(동반 고객 포함)의 고객이 참가할 예정이다.이번 행사에는 호주의 메르세데스-AMG 이벤트 전문 강사들이 직접 참여해 메르세데스-AMG 모델들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주행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전문 강사가 이끄는 선두 차량과 함께 진행되며 운전자는 메르세데스-AMG 모델의 탁월한 가속력과 최고속의 짜릿함은 물론 코너와 급커브 등 다양한 조합의 코스 주행을 통해 폭발적인 성능과 이를 뒷받침 하는 주행 안정성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시승 차량으로는 메르세데스-AMG 의 차량중 가장 강력한 스포츠카인 메르세데스-AMG GT에서부터 가장 강력한 2.0리터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컴팩트 카 ‘메르세데스-AMG A 45 4매틱’ 등 메르세데스-AMG의 다양한 라인업(SUV 등 일부 모델 제외)이 제공된다. 메르세데스-AMG GT는 메르세데스-AMG가 두 번째로 독자 개발한 차량이자 메르세데스-AMG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의 클래식한 스포츠카 비율을 그대로 보여주며 독특한 개성을 자랑한다. 구조적으로도 알루미늄 경량 소재 사용과 함께 프런트 미드 엔진 방식을 채택하여 최적의 무게 배분을 실현하여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한다.
또 메르세데스-AMG C 63 S(세단)와 메르세데스-AMG C 63 쿠페는 전세계 메르세데스-AMG 베스트셀링 모델중 하나로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된 동급 세그먼트 내 최고 수준의 고성능 차량들이다. 이 밖에 고성능 4도어 쿠페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CLS 63 4매틱, 고성능 컴팩트카 메르세데스-AMG A 45 4매틱과 고성능 컴팩트 SUV 메르세데스-AMG GLA 45 4매틱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모델들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드라이빙 프로그램 외에도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홍보 공간인 모바일 큐브,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 컬렉션 부스 등과 함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마련 된다.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AMG 디자인 클래스와 별도로 마련된 키즈 트랙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키즈 트랙 드라이빙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한다.
/강도원기자 theone@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