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Pre-School 과정모집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3일부터 청년창업사관학교 프리스쿨(Pre-School)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Pre-School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전 창업교육을 3개월에 걸쳐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선진형 창업 예비진단 교육시스템이다.

올해 새롭게 도입된 Pre-School(심화)과정에서는 창업 아이템에 대한 핵심기능을 정립해 제품 컨셉을 구체화 한 후 시제품을 제작하는 과정도 운영되며 교육과정 수료자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시 1차시험(서류평가)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김성환 중진공 창업기술처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 후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진행하기 전에 창업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Pre-School과정을 기획하게 됐따”며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부3.0의 가치를 실천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청년CEO 양성을 위해 우수한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하의 창업초기 기업 대표들을 모집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전 단계를 일괄 지원해왔다.

Pre-School과정을 희망하는 자는 11월 18일부터 11월 25일 오후 1시까지 청년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http://start.sbc.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기술처(055-751-9887)로 하면 된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