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망은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송도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가 완성되면 부산까지 2시간 4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송도~청량리(48.7km)를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사업도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올해 7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일부 구간 개통되면서 송도에서 서울권으로 진입이 훨씬 수월해졌으며, 2018년 2단계 구간(우면동 선암 IC~수서 IC)까지 모두 개통되면 강남권까지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규모 복합 쇼핑몰도 입점을 준비 중이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지난 4월 개점한데 이어 롯데복합쇼핑몰이 2018년 개점 예정에 있다. 또한 신세계복합몰이 2020년 개점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희소성 높은 단지 조성 = 전 실이 남향 위주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송도 테마파크와 송도 컨벤시아 및 동북아무역센터 등 비즈니스 관련 종사자와 대학생 등을 염두에 둔 구성이다.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와 인천대학교 등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다.
타입별로 수요자들의 특색을 고려한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전용면적 25㎡ 타입은 침실과 거실의 분리가 없는 원룸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중문이 설치된다. 전용면적 69㎡ 타입은 창고와 드레스룸까지 갖춘 2룸으로 선보인다. 빌트인 식탁을 제공하며 건식과 습식 공간이 분리된 욕실이 설치된다.
전용면적 75㎡ 타입은 조망을 각별히 신경 썼다. 일부 타입은 주방과 식당을 분리했으며 식당에 대형 조망창을 설치해 바다와 공원, 송도의 도시경관 등을 즐기며 식사가 가능하다.
채정석 신영 상무는 “단지가 들어설 입지는 쇼핑몰뿐 아니라 동북아무역센터 등 업무시설도 밀집해있어 향후 송도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11월 예정./정순구기자 soon9@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