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 비타민하우스 '코랄칼슘 700'

흡수 편한 천연원료 칼슘 100% 함유

[2016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 비타민하우스 코랄칼슘 700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진 골관절염을 앓고 있는 젊은 여성이 늘고 있다. 골관절염은 걸을 때마다 뼈와 뼈가 부딪쳐 통증을 유발하며 지속적인 관절 사용으로 인해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닳아 발생한다. 이 질환이 젊은 층에게도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는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이다. 단기간 내에 체중 감량을 위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선호하면서 영양 불균형이 초래돼 연골이 쉽게 약해져 버리기 때문이다.

어떻게 하면 골관절염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을까. 전문가들은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 관절에 가하는 부담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다량의 칼슘이 함유된 우유와 같은 유제품을 섭취해 연골을 보호해야 한다. 식품만으로 성인 하루 칼슘 권장량인 1,000㎎을 채우기엔 부족하기 때문에 칼슘제를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는 비소성 칼슘 ‘코랄 칼슘 700’(사진)을 제안한다. 흡수가 용이한 천연원료 칼슘을 100% 담은 제품으로, 산호에 함유된 미네랄, 무기질까지 섭취할 수 있는 비소성 칼슘이다. 1일 1정으로 산호 칼슘을 700mg 섭취할 수 있으며 용이한 흡수율을 위해 칼슘:마그네슘을 2대 1 비율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1,000IU이나 함유했다.

무엇보다 1일 권장량을 간편하게 충족하는 것이 장점이다. 1정으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으며,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고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골격 및 체액의 구성성분인 마그네슘,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노출된 여성, 중장년층에 도움을 준다. 합성감미료와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를 배제한 3무(無) 식품으로 임산부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코랄 칼슘 700은 가까운 비타민하우스 가맹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노인층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나 식이조절 중인 젊은 층 사이에서도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관절염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이를 보충하기 위해 만든 제품”이라며 “코랄 칼슘 700과 함께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을 챙긴다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