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팡, 소상공인을 위한 결제서비스 '카드모바일' 선보여



수기결제방식으로 보다 간편하고, 저렴한 수수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결제서비스 ‘카드모바일(CardMobile)’이 출시됐다.

카드모바일은 ㈜즐팡에서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 기여를 위해 고안해낸 카드결제 서비스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사용함과 동시에 별도 쇼핑몰을 만들지 않고도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3.3%이며, 정산 처리는 공휴일과 토요일 제외하고 결제 후 7일 뒤 진행된다. 결제 영수증은 이메일 혹은 인터넷으로 별도 확인 가능하다.


카드모바일 서비스는 총 4가지 수기결제서비스 방식을 두고 있는데, 가장 대표적으로 홈쇼핑에서 상품을 주문하듯 고객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받아 결제하는 비인증 신용카드 거래가 있다. 가맹점에서 결제안내에 대한 SMS가 발송되면 고객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 간단한 카드 결제정보를 제공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두 번째 SMS결제 서비스는 결제가 필요한 가맹점 측에서 서비스 웹 페이지 관리자에 들어가 SMS발송을 선택해 고객에게 결제정보를 요청하고, 문자를 수신한 고객이 문자 속 URL을 연결해 관련 페이지에서 카드 정보를 입력해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이다.

세 번째 URL링크 결제 서비스는 블로그나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에 결제정보가 담긴 URL을 링크시켜 결제하는 서비스로, URL 클릭 한 번으로 결제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단말기 결제방식은 스마트폰에 카드리더기를 부착하여 기존 사용되고 있는 무선카드단말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직접 카드 스위핑을 원할 경우 즉석에서 결제할 수 있다.

카드모바일 관계자는 “카드정보 입력방식에 대해 개인정보유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카드모바일의 경우 보안결제 키방식을 사용해 공인인증서나 액티브X 등의 프로그램 없이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