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인강, 시원스쿨랩(LAB)의 독학 가이드 제안



혼밥, 혼술 등 혼자 밥을 먹고 술을 즐기는 이른바 ‘혼족’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토익 등 혼자 영어공부를 시도하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의지가 약한 학습자들에게는 무작정 독학을 시작하기 보다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이 마련된 인강(인터넷강의)이 제격이다. 지난 12일 새롭게 오픈한 시험영어 전문 영어어학연구소 시원스쿨랩은 빅토익을 통해 토익인강 가이드를 제안하며 독학을 적극 지원한다.

◆ 기출과 유사한 문제풀이

시원스쿨랩의 빅토익 교재는 실제 토익 난이도로 구성된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입문자들을 위해 문제풀이의 핵심적인 요소를 바로 확인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는 문제를 풀며 현장감을 느낌과 동시에 문제를 푸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 출제 매커니즘의 철저한 분석


출제 매커니즘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선행되어야만 정확한 목표를 세울 수 있다. 이를 위해 시원스쿨랩은 빅데이터 분석에 근거해 각 문법 포인트별 실제 출제비율을 산출하고, 모든 문항의 배분을 구성해 토익인강 수강생들은 자연스럽게 중요도가 높은 문제들을 더 많이 접하게 된다.

◆ 입문자도 쉽게 이해하는 신유형 접근법

또한, 신토익 문제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이들에게 신유형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다. 각 문제의 특징과 접근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토익인강 학습법을 제시하며 더욱 어려워진 신유형 문제들을 입문 레벨에 맞추어 문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심어준다.

특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토익 우선순위를 제시하는 시원스쿨랩의 빅토익은 토익인강 입문자의 목표 달성에 필수적인 내용만 체계적으로 구성해 학습부담을 절반으로 줄였다. 제시된 가이드를 따라가다 보면 토익 왕초보부터 고득점을 노리는 학습자까지 단기 고득점 달성이 가능하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토익인강 학습자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공부해 원하는 목표를 이뤘으면 좋겠다.”며 시원스쿨랩이 20년간 쌓아온 토익 공부 노하우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토익 시험일마다 정답 확인과 동시에 논란 문제를 종결할 수 있는 시원스쿨랩의 당일분석 서비스가 진행된다. 빠르고 정확한 분석을 통해 유형별 분류와 학습법까지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원스쿨랩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