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해외 직판 쇼핑몰 로딩 속도↑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페24는 29일 해외 직판 쇼핑몰 콘텐츠 최적화 기능을 추가해 해외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때 로딩 속도의 지연 없이 빠른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쇼핑 콘텐츠 최적화 기능은 △상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한 번의 버튼 클릭만으로 색상, 사이즈, 가격 등 상품정보 확인 후 간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퀵뷰’ △상품을 일일이 클릭해 보지 않고도 상품별 원하는 색상의 옷을 찾을 수 있는 ‘컬러칩’ △상품 상세 페이지의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 없이도 다양한 상품 이미지컷과 착용컷을 한눈에 확인 가능한 ‘확장이미지’ 등으로 해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실제로 중문몰을 운영중인 한 10대 여성의류 쇼핑몰의 경우 카페24 스마트디자인과 퀵뷰, 컬러칩, 확장이미지 등 쇼핑 콘텐츠 최적화 주요 기능을 모두 적용해 모바일 페이지 로딩 속도를 수 초 이내로 단축시켰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국내 쇼핑몰들이 업계 최초 해외 고객의 이용패턴까지 반영한 해외 직판 쇼핑몰 운영으로 수출 경쟁력을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기술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광우기자 press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