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복지 삼성카드는 국토교통부의 유가보조금 지급지침에 따라 화물차 사용 연료에 대한 유가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해 필요한 유류구매카드다.
유가보조금은 결제일 할인 방식으로 지원되며,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사업용 화물차 최대적재량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이 카드는 에스오일과 GS칼텍스 2개 정유사에서 각각 할인과 적립 등 리터당 최대 1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에스오일의 화물차 우대 주유소에서 경유 주유 시 전월 실적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리터당 45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실적에 따라 리터당 최대 55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5,000리터까지 추가 제공한다.
GS칼텍스의 화물특화 주유소에서 경유 주유 시 전월 실적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리터당 35원의 할인과 GS&포인트 5포인트 적립 등 총 40원의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실적에 따라 리터당 최대 60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5,000리터까지 추가 제공한다.
또한 전월 카드 이용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고속도로 통행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부가세환급 편의지원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연회비는 무료이며 삼성카드 홈페이지, 대표전화, SC제일은행, 새마을금고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정부의 복지 바우처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우량한 회원을 확보하고 마케팅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권형기자 buzz@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