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상품>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보험'

한화생명이 기존 CI(Critical Illness) 보험보다 보장 조건을 완화한 GI(General Illness) 보험을 2일 선보였다.

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보험’은 우리나라에서 성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인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말기신부전증, LTC(Long Term Care) 등 7대질병을 보험료 변동 없이 평생 보장한다. 특히 발병률이 높고 고객 니즈가 큰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은 기존 CI(Critical Illness)에서 GI(General Illness)로 조건을 완화해 질병의 중등도와 관계없이 보장받도록 했다.


7대질병 진단시 보험가입금액의 50% 또는 80%를 선지급하며 사망시에는 잔여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7대질병이 발생하지 않고 고객이 사망하는 경우에는 보험가입금액이 사망보험금으로 지급된다. 또 7대질병보장특약을 추가 가입하면, 각각의 질병의 진단자금을 각 1회씩 중복해서 받을 수도 있다. 이 특약은 순수형과 환급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환급형은 80세 생존 시 이미 납입한 특약보험료의 50%를, 100세 생존 시에는 납입했던 나머지 50%의 특약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어 여유자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밖에 중대한 질병 및 수술보장에 대한 니즈가 강한 고객이라면 ‘중대한치료비보장특약’에 가입해 5대 장기 이식수술, 관상동맥우회술, 대동맥인조혈관치환술, 심장판막수술, 루게릭병, 중증재생불량성빈혈, 중대한 화상 및 부식 등에 대비할 수 있다. 3년 갱신형 암추가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소액암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다.

최저 가입보험료는 월 5만원이며, 가입연령은 만 15~60세다. 30세 남자가 20년납에 주계약 7,000만원과 암추가보장특약·7대질병보장특약(환급형)·중대한치료비특약 에 각각 2,000만원, 7대질병 보험료납입면제특약까지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24만1,912원이다.

/정영현기자 yhchu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