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자동차세 연납 할인 혜택 얼마? 무려 10% 세금 절약 꿀팁

오는 31일까지 각 지자체마다 2017년 자동차세 납세의무자를 대상으로 자동차세 연납 할인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1월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빼놓지 말고 챙겨야 하는 항목이며 자동차세는 보통 6월과 12월, 2번에 걸쳐 낸다.

2017년 자동차세연납을 1월에 일시납부하면 총액의 10%를 할인이 가능하다.

이는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 웹사이트(www.wetax.go.kr)의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2017년 자동차세연납 할인 납부 방법으로는 ▲전국 어디서나 은행, 농협, 우체국, 저축은행 등 모든 금융기관 방문 납부 ▲농협 가상 계좌번호(고지서 기재)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공인인증서를 소유한 경우 아래 사이트에 접속 후 본인 인증하여 납부 *위택스 www.wetax.go.kr, 지로 www.giro.or.kr ▲소유한 계좌의 인터넷뱅킹으로 납부가 있다.

한편, 대구 수성구가 오는 9일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올해 자동차세 연납 납부서를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수성구에 따르면 지난해 자동차세를 연납한 5만5천 명에게 10% 공제된 ‘2017년 자동차세 연납 납부서’가 발송된다.

그러나 연납 후 다른 지역으로 전출하는 차량은 새 주소로 연납한 사실이 통보돼 정기분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으며 연납한 차량의 소유자변경, 폐차 말소 등 변동이 발생하면 발생일 이후의 자동차세는 별도 신청 없이 환급할 수 있다.

/박재영기자 pjy0028@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