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올해 가치경영·영업력 강화할 것"

양종희 KB손보 사장이 지난 13일 경기도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열린 2017 경영전략회의에서 전략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KB손보
KB손해보험이 올해 경영 전략 키워드로 ‘가치경영과 영업력 강화’를 제시했다.

양종희 KB손보 사장은 지난 13일 경기도 수원 소재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2017년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올해는 가치 경영과 영업력 강화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KB손보 임원 및 부서장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외부 전문가의 2017년 보험산업 전망 특강, 양 사장의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KB손보는 올해 3대 추진과제를 ▲고객 중심 경영 ▲리스크·가치 중심의 경영관리 ▲비용구조 혁신으로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치 경영을 통한 지속성장 기반을 강화해 다가오는 IFRS17 도입을 철저히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양 사장은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규제 환경의 변화가 예측되는 등 결코 녹록지 않은 대내외 현실에서 기업 스스로가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여력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가치중심 경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보험업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영업력 강화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현기자 yhchu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