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은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영종하늘도시 A4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를 오는 2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는 지하 1층~지상 28층, 18개동, 총 1,52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모든 가구가 중소형인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74㎡A 215가구 △74㎡B 75가구 △84㎡A 855가구 △84㎡B 105가구 △84㎡C 270가구다. 입주는 2019년 1월이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 조감도 /사진제공=대림산업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가 들어서는 영종하늘도시는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 지난해 3월 공항철도 영종역이 개통되었으며, 올해는 국내 최초 복합 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가 4월 1차 개장을 앞두고 있고 같은 달 인천국제공항 3단계건설사업(제 2여객터미널)도 시험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반도체 후공정 업체인 스태츠칩팩코리아 1공장이 가동중이며 지난해 완공된 2공장도 올해 가동을 앞두고 있어 인구유입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리포&시저스(LOCZ) 복합리조트 등 대형 개발계획이 예정돼 있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영종초, 하늘초가 위치하고 있다. 또 영종하늘도시에는 인천국제고·인천하늘고·인천과학고도 등이 자리잡고 있다.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이 있어 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공항철도 영종역과 인천공항 KTX 등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 내로 도달할 수 있다.
생활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에서 바다와 함께 송도국제도시를 조망할 수 있으며, 단지 북쪽으로는 석화산이 위치해 있다. 또한 레일바이크, 억새공원, 캠핑장, 전망대, 포토존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씨사이드파크가 가깝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 위치도 /사진제공=대림산업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4베이로 설계했으며, 바람이 많은 영종도의 자연환경을 고려해 집안의 모든 벽에 끊임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 어린 자녀를 키우는 젊은 부부와 3교대 근무자를 위해 거실과 주방에 바닥차음재 60mm를 적용하여 층간 소음을 줄이는 설계도 적용된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7-7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사전홍보관으로 운영 중이다. 방문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2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http://www.daelim-apt.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