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JETS 컨퍼런스 개최…과학기술 창업 소개

KAIST는 오는 19~20일 양일간 대전 본교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과학기술특성화대학과 함께 ‘JETS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채용(Job), 전시(Exhibition), 테크포럼(Tech Forum), 스타트업(Startup)의 앞글자를 딴 JETS 컨퍼런스는 창업기업 채용 박람회, 과학기술 창업·연구성과 전시회, 창업가·기술가 강연, 투자상담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테크포럼에서는 미국 실리콘밸리 투자 전문가 조 제이신 이사, 싸이월드 창업자인 이동형 대표, 복잡계 네트워크 전문가인 정하웅 교수를 비롯한 연사들이 국내외 벤처생태계 및 새로운 산업트렌드를 소개한다.


대학 및 정부출연기관 소속의 공공기술 기반 사업화를 진행중인 학생 및 연구원, 그리고 과학기술특성화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중인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여하며, 창업기업의 인력난 문제를 해소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인력들을 위해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도 개최한다.

배중면 KAIST 산학협력단장은 “일상에서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기술과 창업이 국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소통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특성화대학의 다양한 연구개발 상용화와 창업 사례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jets2017.kr)를 통해 사전 접수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덕=구본혁기자 nbgko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