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고향 가는 길] 렌터카 할인에 마일리지 적립 '빵빵'하게 쏜다

<렌터카·타이어업계 이벤트>
롯데렌터카 '더블 마일리지' 적립·롯데월드 할인쿠폰 제공
AJ렌터카는 최대 75% 할인...치킨교환권도 추첨 통해 증정
타이어 업체도 고속도로 휴게소서 무상 점검 서비스 진행
한국·금호 등 타이어 구매 고객에 주유권·제수용품 선물로

렌터카 업체들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가격 할인과 마일리지 적립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제공=AJ렌터카
3,000만명 이상이 이동하는 설 연휴는 렌터카와 타이어 업계에도 대목이다. 올 설 연휴는 예년에 비해 짧지만 평소 보다 차량 운행이 많은 만큼 브랜드를 알리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에 업체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설 특수 잡기에 나섰다.

렌터카 업체들은 이번 연휴 기간 동안 가격 할인과 마일리지 적립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롯데렌터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아시아나항공 제휴할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대여기간 1일당 100마일리지에 추가 100마일리지, 총 200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더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차량 대여 시 반드시 아시아나클럽카드(모바일 카드 가능)를 지참해 직원에게 제시해야 한다. 적립은 차량반납일로부터 약 4~6주가량 걸린다. 적립은 아시아나클럽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롯데렌터카 이용고객에게는 설 연휴에도 이용할 수 있는 롯데월드 50%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롯데렌터카의 카셰어링 브랜드인 그린카는 귀향고객(장거리 운전)과 귀향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6일부터 30일까지 장거리 이용 고객이 그린카를 대여할 경우 함께 운전할 동반운전자를 무료 등록하면 두 명 모두에게 5,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또 기간 내 이용 고객 중 총 20명을 추첨해 자동차 영화관인 ‘드라이브M’ 관람권을 증정한다. 귀향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전 지역에서 당일 사용 가능한 1시간 쿠폰북을 지급한다. 1시간 프리드라이빙 쿠폰을 사용하면 추가로 1시간 페이백 쿠폰도 제공한다. 페이백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2주 간 사용할 수 있다. 기간은 27일부터 30일까지다. 이 프로모션은 도심에서 자동차를 빌려 관광이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AJ렌터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절에 자사 렌터카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70%, 지난해 설이나 추석에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는 최대 75%까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설 연휴기간 동안 내륙 지점에서 중형차 이상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해당기간 동안 AJ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은 48시간 대여 시 중형기준 60%, 고급차와 승합차, 스포츠유틸리티차(SUV)는 65% 할인 받을 수 있으며 72시간 대여하거나 지난해 명절 이용 기록이 있으면 각각 5%씩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난해 명절에 AJ렌터카를 이용한 고객이 72시간 대여할 경우 중형 세단 ‘K5’를 빌리면 70%, 승합차 ‘스타렉스’를 대여하면 75% 할인율이 적용돼 하루 4만원대의 할인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AJ렌터카는 2월 말까지 진행하는 특별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설 연휴에 자사 렌터카를 이용한 고객이 2월에 다시 이용할 경우 최대 65%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번 설 이벤트 기간에 차량을 이용한 고객들 중 50명을 추첨해 치킨교환권을 증정한다. 박준정 AJ렌터카 홍보마케팅팀장은 “명절 고향 방문 때 고속철도(KTX)나 항공기 대신 렌터카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이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타이어 업체들도 설을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상 점검 서비스와 함께 자사 타이어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내걸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내달 28일까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벤투스 S1 에보2’, ‘벤투스 S2 AS’, ‘벤투스 V12 에보2’, ‘벤투스 S1 에보2 SUV’, ‘다이나프로 HL3’ 등 5종의 타이어를 4개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 모바일 주유권 2만원을 증정한다. 또 고객들의 귀성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정도, 배터리 전압 등 총 10가지 항목에 대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10대 안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프리미엄 타이어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주행 중 발생하는 타이어 파손에 대해 동일 타이어로 보상해주는 안심보험 서비스 가입도 무료로 제공한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28일까지 승용차와 SUV용 프리미엄 타이어를 구매한 고객에게 명절 제수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대상 제품은 고급형 세단용 컴포트 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 스포츠카와 고급 스포츠 세단에 적합한 ‘엑스타 PS91’, ‘엑스타 LE 스포츠’, ‘엑스타 4X Ⅱ’ 및 고출력 SUV용 타이어 ‘크루젠 HP91’, SUV용 컴포트 타이어 ‘크루젠 프리미엄’, ‘시티벤처 APT’ 등이다. 행사 기간 중 대상 제품 4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명절 준비를 위해 필요한 제수용품(식용유, 부침가루 등) 세트를 증정한다. 또 대한타이어공업협회와 함께 경부고속도로 기흥휴게소 등에서 귀성길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도 실시한다.
넥센타이어는 다음달 28일까지 대리점인 타이어테크 행사점에서 프리미엄 타이어 4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이어 구매 후 지급받은 이벤트 쿠폰을 넥센타이어 홈페이지의 이벤트 창에 번호를 입력하면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신세계상품권 교환권 또는 모바일 GS칼텍스 주유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카카오드라이버 5,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대상 제품은 넥센타이어의 최고급 세단용 타이어인 ‘엔페라 AU5’와 최고급 SUV용 타이어 ‘엔페라 RU5’, 프리미엄 타이어인 ‘엔프리즈 AH8’ 등 3종이다.

/강도원기자 theon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