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양희은과 ‘식객’의 실제모델 한영석 장인이 선 보인 ‘한국인의 소울푸드, 설렁탕



오는 28일 SBS다큐멘터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설렁탕’이 설날 특집으로 방영, 한우 설렁탕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사진=sbs
음식에 대한 조예가 남다른 양희은의 출연으로 방영될 ‘한국인의 소울푸드, 설렁탕’ 다큐멘터리는 프리미엄 설렁탕 등을 통해 한식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특히 국민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설렁탕이 최근 현대인들에게 외면 받고 있는 상황으로, 한우 설렁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그 깊이에 대해 전한다.

이번 설날특집 다큐 ‘한국인의 소울푸드 설렁탕’에서는 허영만 화백의 ‘식객’ 설렁탕 편의 실제모델로 알려진 한영석 장인이 출연, 프리미엄 설렁탕 조리비법 공개와 좋은 한우를 고집하는 이유를 밝힌다. 또한 한우 설렁탕과 수입육으로 만들어진 설렁탕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 등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등의 알찬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대인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설렁탕의 변천 노력과 비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SBS 설날 특집 다큐멘터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설렁탕’은 설 당일인 1월28일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 방송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