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을 집 앞 마트처럼.. 몰세권 아파트 의정부역 펠리스타워 인기

- 백화점, 아울렛 등 쇼핑환경 갖춘 '몰세권' 단지 주목
-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몰세권 누리는 '의정부역 펠리스타워'

의정부역 펠리스타워 투시도


교통, 학교, 학원가 위주로 부동산 가치를 판단하던 전통적인 시장 흐름이 최근 대형 복합쇼핑몰을 끼고 있는 ‘몰세권’ 아파트 위주로 재편되는 추세다. 백화점이나 대형 복합쇼핑몰은 역세권과 유동인구 등의 요건들을 철저히 사전 조사하고,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한 곳에 조성한다. 그렇기 때문에 몰세권 아파트는 쇼핑이 쉽고 영화관 등 함께 들어서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이용이 자유로워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부동산 가격 상승률도 높다.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의 대형쇼핑몰의 등장으로 높아지는 몰세권의 인기

몰세권 아파트는 인근에 편의시설들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이용이 간편하며, 상권 및 교통이 발달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몰세권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몰세권 프리미엄 효과가 커지고 있다.

대표적인 몰세권 지역으로는 ‘스타필드 하남’이 있는 미사강변도시가 꼽힌다.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가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복합쇼핑 테마파크다. 실제로 스타필드 하남이 들어서는 미사강변도시 내 아파트들은 몰세권 프리미엄 효과를 그대로 누리고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과 가장 인접한 아파트인 신장동의 대명강변타운은 올해 1월 3.3㎡당 1498만원을 기록했다. 1년전인 16년 1월에는 3.3㎡당 1372만원 이었던 점을 생각하면 100만원 이상의 시세를 시세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명강변타운은 입주 10년차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스타필드 하남의 몰세권 프리미엄 효과에 힘입어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였다.

업계관계자는 “대형백화점, 복합쇼핑몰 등의 대형 쇼핑몰들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아파트, 일명 몰세권 아파트들은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누려왔다” 며 “수요자들이 몰세권 아파트가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인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 몰세권 아파트를 찾는 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고 전했다.


▶ ‘의정부역 펠리스타워’ 도보 10분만에 신세계 백화점 이용 가능해 주목

의정부동 지역주택조합(가칭)이 시행하는 ‘의정부역 펠리스타워’는 지하 3층~지상 최고 55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760여 가구로 구성된 의정부시 최고 높이의 대단지 아파트로 설계됐다.

이 단지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 지점과 불과 300여m정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도보로 5분 만에 이동이 가능해 신세계백화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바로 앞에 위치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의정부 로데오거리, CGV, 의정부시청 등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초, 중, 고교가 위치해 학군도 탄탄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1만평 규모의 체육공원이 조성되고, 인근에는 푸른쉼터, 직동테마공원, 중랑천 등의 자연환경도 갖춰 향후 뛰어난 생활여건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겸비한 의정부의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할 전망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된다.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은 물론이고, 단지 내 수영장, 심야보육시설, 스쿼시장 등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의정부역 펠리스타워’ 홍보관은 의정부시 금오동 438-1번지(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건너편)에 위치했으며 현재 2차 조합원 모집은 모두 마감된 상태다.

한편, 조합원 가입 희망자들의 요청이 많아 일반분양 예정이었던 물량의 일부 세대를 이달(1일)부터 3차 조합원 모집분으로 내놓고 있으며, 이 또한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