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양 마지막 프리미엄 단지! '어양 라온 프라이빗' 3월 분양 예정

▶ 신규 분양물량 드물어 집값도 강세.. ‘어양 라온 프라이빗’ 높은 희소가치 ‘주목’
▶ 쇼핑·문화·체육시설 등 생활인프라 ‘풍부’, 단지 바로 앞 학교 위치한 도보통학단지
▶ 전 세대 전용 84㎡ 4Bay 특화설계 적용.. 팬트리, 워크인 드레스룸 등 여유로운 공간활용

어양 라온 프라이빗 투시도


라온건설이 오는 3월 전북 익산시에서 어양생활권 마지막 프리미엄을 누리는 ‘어양 라온 프라이빗’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양 라온 프라이빗’은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 666-5번지와 668-1번지에 위치한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 84㎡ 총 256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어양 라온 프라이빗’은 전국 주요지역에서 연이어 분양에 성공한 라온건설이 시공을 맡아 눈길을 끈다. 라온건설은 작년 5월 최고 13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대구 범어 라온 프라이빗 2차’를 비롯해 작년 3월 총 2,001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 ‘남양주 라온 프라이빗’을 선보인바 있다. 또한 원주기업도시와 진주혁신도시 등 전국적으로 다수의 분양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신규 분양은 ‘급감’.. 매매가, 전세가, 거래량 모두 ‘상승세’

‘어양 라온 프라이빗’이 들어설 전북 익산 지역은 지난 2014년 이후 아파트 공급이 급감하면서 신규 분양물량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익산시 인근 전주와 군산은 분양이 집중되면서 최근 미분양관리지역으로 지정되는 등 공급과잉이 우려되고 있다. 반면 익산시는 지난 2년간(2015~2016년) 신규 분양물량이 289가구에 불과할 정도로 신규 아파트 공급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이처럼 신규 아파트 공급이 줄어들면서 익산시 주택시장은 매매가와 전세가, 거래량 모두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익산시의 작년 매매가와 전세가는 2010년 대비 각각 18.8%, 23.3% 올랐다. 특히 거래량의 경우 작년을 기준으로 전북지역 전체는 5% 감소했지만 익산시는 오히려 전년 대비 5% 늘어나는 등 주택시장 전반이 호황을 나타내고 있다.

실제 ‘어양 라온 프라이빗’ 주변 아파트의 최근 실거래가도 강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인근 ‘e편한세상 어양’ 전용 84㎡ 타입은 3억3,000만원에 거래됐고, ‘하나리움’ 전용 84㎡ 타입 실거래가 역시 3억500만원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2008년 9월 입주해 완공 10년차에 접어든 ‘엘드수목토’ 전용 84㎡ 타입 역시 2억8,900만원의 실거래가를 나타내는 등 어양동 일대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 교통·교육·생활인프라 ‘풍부’..입주민 만족도 높이는 특화설계까지 갖춘 ‘어양 라온 프라이빗’

‘어양 라온 프라이빗’은 직주근접 단지로 익산대로를 통해 익산 일반산업단지와 중심상권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익산IC도 가까워 호남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KTX 호남선과 수서발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익산역과 익산터미널도 자동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자녀를 둔 학부모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육여건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어양중학교가 위치하며 어양초교, 궁동초교, 영등중학교 등이 가까이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익산 지역 명문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CGV, 원광대병원이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수월하며, 부송4지구 도시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생활인프라는 더욱 확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익산시민공원과 팔봉근린공원(예정)에서는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4Bay 혁신평면으로 설계됐다. 또한 여유로운 팬트리공간과 워크인 드레스룸을 제공해 공간 활용 역시 극대화했으며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편 ‘어양 라온 프라이빗’은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13일에는 신한은행 영등동 지점 앞과 하나로마트 모현동 지점 앞에서, 14일에는 고려내과와 영등동 베스킨라빈스 앞에서 초콜릿을 증정한다.

‘어양 라온 프라이빗’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익산시 어양동 30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