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행정고시학원, 국가직 공무원시험 대비 '동형모의고사반' 개설

17개 시·도 지방직 공무원 올 2만여명 신규 채용 계획



공무원시험에서 다관왕, 단기합격자 배출 등 독보적인 합격률로 수험생들이 많이 찾고 있는 수원행정고시학원은 4월8일(토) 시행되는 국가직 공무원시험에 대비하여 ‘동형모의고사반’을 13일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경기 침체로 기업들이 채용을 줄이면서 사상 최악의 취업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인 직업을 찾고자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행정자치부는 올해 17개 시·도에서 총 2만3명의 지방직 공무원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올 국가직 9급 시험 원서접수가 9일 완료되면서 올해는 얼마나 많은 지원자가 몰렸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4월에 시행되는 국가직 공무원시험에 맞춰 합격률을 높이고자 전문 공무원학원을 찾는 수험생들이 눈여겨볼 과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동형모의고사반’과정은 가장 출제확률이 높은 요소들만을 정리하여 수험생들이 시험 직전까지 핵심내용을 반복 확인할 수 있게 과목별 주요 쟁점을 출제 원리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구성한 핵심 과정으로 남은 기간 시험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마무리 과정이다.

학원관계자는 “‘동형모의고사반’은 수원행정고시학원에서 2017년 국가직 공무원시험에 맞춰 준비한 총 5단계 과정 중 4단계 과정으로 ‘기본이론’, ‘기출문제풀이’, ‘예상문제풀이’에 이어 마무리 실전준비에 들어가는 단계로 과목별 출제의도에 맞춰 상세한 해설을 통해 문제 풀이의 실질적인 해법과 문제풀이의 맥이 되는 핵심요소를 제시해주고 있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마무리 학습효과까지 겸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동형모의고사반’은 실전보다 더 실전과 같은 느낌으로 시험시간을 체크하며 시간배분 연습도 같이 제공한다.

노량진 최고의 면접전문교수를 초빙하여 공무원시험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까지 적극적으로 관리해주고 있는 30년 전통의 수원행정고시학원은 수험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지난 2016년 국가직시험에서도 막강한 적중률로 독보적인 합격률을 자랑했다. 이번 국가직 공무원시험에서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것으로 점쳐진다.

/김동호기자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